[충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충주문화관광재단은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재단은 21일부터 한 달 동안 사업신청을 접수하고 내달 21일 충주음악창작소에서 사업설명회를 연 뒤 3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문학, 시각, 공연·다원이며 개인과 단체로 나눠 선발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주시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지원 공모사업 선정
충북 충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2300만원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충주시청 배드민턴, 육상, 복싱, 여자조정, 남자조정 등 5개 종목 직장운동경기부의 훈련 장비 구입비, 전지훈련비, 대회 참가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선정으로 경쟁력과 운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시 직장운동경기부는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
◇충주농기센터, 제14기 농업인대학 수강생 모집
충북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제14기 농업인대학 수강생을 내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사과(평면수형), 복숭아, 친환경농업 등 3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수업은 2~11월 중 농번기를 피해 과정별 15회 내외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충주시농기센터 누리집에 게시한 입학원서를 작성해 농업경영체등록증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는 내달 20일 개별 통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