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백석대·백석문화대, 지역과 함께 키운 '제59회 백석쿰캠프' 개최

노컷뉴스 천안=대전CBS 인상준 기자
원문보기

백석대·백석문화대, 지역과 함께 키운 '제59회 백석쿰캠프' 개최

서울맑음 / -3.9 °
백석대 제공

백석대 제공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가 주최한 '제59회 백석쿰캠프'가 19일부터 24일까지 백석대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일반 아동·청소년과 요보호 아동·청소년 등 약 500명이 참여했다.

20일 백석대 등에 따르면 백석쿰캠프는 '사람다운 사람'을 길러내겠다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1997년 시작돼 올해 30년째를 맞은 통합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며, 양 대학은 충남도 지역사회 관·산·학 인성교육 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아동·청소년 교육 공동체와의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쿰장으로 참여한 재학생들은 교육과 훈련 과정을 거쳐 캠프 현장에서 아동·청소년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캠프는 '인성의 세 가지 빛깔'을 주제로 대학이 개발한 S-PIPES 인성 모델을 기반해 운영, 정신력과 심력, 행동력의 균형을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선택과 책임 있는 행동을 익히는 활동을 진행하고, 공동체적 인성 함양과 진로 비전 탐색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한다.

프로그램은 천안동남경찰서 연계 법률 기초 퀴즈 및 경찰 직업 체험, 육군 인사사령부 모집홍보관과 함께한 군인 체험, 다양한 신체프로그램과 공동체 정신을 발휘하는 바디온 (BODY ON), 캠프 기간 교내에 눈썰매장을 조성해 아동·청소년이 눈썰매 체험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겨울 놀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백석대 송기신 총장은 "인성과 실천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은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반드시 감당해야 할 책임"이라며 "백석쿰캠프는 그 책임을 실천으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