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진천서 장학금·사랑의 쌀 기탁 줄이어

뉴스1 이성기 기자
원문보기

진천서 장학금·사랑의 쌀 기탁 줄이어

속보
경찰 "李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배후·공모 수사"

농업인단체협의회·부자농원 장학금, 쌀전업농·대현엔지니어링 쌀



충북 진천 부자농원이 20일 진천군장학회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진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충북 진천 부자농원이 20일 진천군장학회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진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진천=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진천군에서 20일 하루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어려운 이웃을 살피려는 물품 기탁이 줄을 이었다.

농업인단체협의회와 부자농원(대표 이호명)은 이날 (재)진천군장학회(이사장 송기섭)에 장학금 각각 200만 원과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신고호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우리 지역 꿈나무들의 성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했다"라고 말했다.

이호명 부자농원 대표는 "지역에서 키운 딸기로 마련한 성금이 지역 교육 발전과 젊은 인재들의 꿈을 키우는 데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자농원은 2023년부터 진천군 장학회에 매년 1000만 원씩 올해로 모두 4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사)한국쌀전업농 진천군연합회는 이날 진천군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00㎏을 전달했다.


김재인 회장은 "이번 기탁이 춥고 어려운 시기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날 ㈜대현엔지니어링(공동대표 김구열·김건남)도 쌀 1000㎏을 진천군에 기탁했다.

김건남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끼니를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