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창원시, 전국 대상 '가로수길 BI 공모'…청년 문화거점 육성

뉴스핌
원문보기

창원시, 전국 대상 '가로수길 BI 공모'…청년 문화거점 육성

속보
EU 집행위원장, 그린란드 위협 관련 트럼프 신뢰성에 의문 제기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청년문화 중심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창원 가로수길'을 전국적 청년 핫플레이스로 육성하기 위해 '창원 가로수길 BI(브랜드 아이덴티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경남 창원시 '창원 가로수길 BI 공모전'포스터[사진=창원시] 2026.01.20

경남 창원시 '창원 가로수길 BI 공모전'포스터[사진=창원시] 2026.01.20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원 가로수길의 매력과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BI를 발굴하고 청년 문화거점으로의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 기간은 지난 19일부터 2월 10일까지다.

창원 가로수길은 도심 속 여유와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산책형 거리로, 녹음이 우거진 숲길에 감각적인 카페와 문화공간이 어우러져 있다. 스펀지파크 등과 연계한 공연·야외행사·피크닉 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열리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시상은 총 4명(팀)을 선정해 최우수상 200만 원(창원시장상 포함),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2건 각 50만 원을 수여한다. 참여 희망자는 창원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한 뒤 신청 서류와 원본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에 부합하지 않거나 타 공모전 출품작, 규격 미준수 등의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고 수상 이후에도 부적격 사유가 확인되면 수상 취소 및 시상금 환수가 이뤄질 수 있다.

정성림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청년 365 핫플레이스 조성 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청년 정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지역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