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이전 '표준 가이드' 마련…업무 혼선 줄인다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기자
원문보기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이전 '표준 가이드' 마련…업무 혼선 줄인다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직속기관 이전 '표준 가이드'/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이전 '표준 가이드'/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직속기관 이전·재배치 추진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각 부서와 직속기관에 보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직속기관의 균형 있는 배치를 통해 교직원의 연수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전·재배치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정책 추진 과정에서 실무자가 겪는 절차적 부담을 덜기 위해 전체 사업 흐름과 분야별 세부 절차를 단계별로 정리했다.

△직속기관 이전·재배치 로드맵 △예산 분야 안내(재정투자심사) △재산 분야 절차(공유재산심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재산 이관, 공부 정리) △시설공사 분야(기획·설계·시공·유지관리) △인력관리 분야(교육공무직원 재배치) △자치법규 분야(조례·시행규칙 개정) △추진 사례별 질의응답(Q&A) 등이 담겼다.

관련 공문 작성 예시와 적용 법령을 함께 제시해, 실무자가 별도의 자료를 찾아보지 않아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혜정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이번 가이드라인은 직속기관 이전·재배치 업무 전반을 표준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신속하고 안정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