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우범기 전주시장, 전주페이퍼 찾아 애로사항 청취…현장 소통행보

더팩트
원문보기

우범기 전주시장, 전주페이퍼 찾아 애로사항 청취…현장 소통행보

서울맑음 / -3.9 °


20일 전주페이퍼 전주공장에서 우범기 전주시장이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주시

20일 전주페이퍼 전주공장에서 우범기 전주시장이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주시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새해를 맞아 지역 대표 향토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0일 지역 대표 장수기업인 전주페이퍼 전주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기업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시장이 직접 지역 산업의 근간인 향토기업의 경영 상황을 살피고 현장의 건의 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우 시장은 심철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산업용 전기료 인상 등 기업이 겪고 있는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전주페이퍼는 관광객과 시민을 위해 무료로 운영 중인 한지박물관 지원 및 공업용수 절감 노력에 대한 사용료 감면 조항 현실화를 시에 건의했다.

이에 시는 면밀하게 검토한 후 지원 가능한 해결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규제 개선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페이퍼와 같은 향토기업이 잘돼야 전주 경제의 뿌리가 튼튼해진다"며 "기업 현장의 건의 사항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정책에 반영해 지역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든든한 뒷받침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페이퍼는 신문 용지와 골판지 원지 등을 생산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향토 제지 기업이다.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