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타이틀리스트, 2026년형 AVX 골프볼 출시..쇼트게임 스핀 강화

MHN스포츠 김인오 기자
원문보기

타이틀리스트, 2026년형 AVX 골프볼 출시..쇼트게임 스핀 강화

속보
경찰, 이 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

(MHN 김인오 기자) 타이틀리스트가 2026년형 AVX 골프볼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형 AVX는 그린 주변에서의 스핀과 컨트롤을 한층 강화하면서도, AVX 골퍼들이 선호해온 낮은 롱게임 스핀과 긴 비거리, 매우 부드러운 타구감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전 레이어에 걸쳐 설계를 개선한 3피스 구조로 티부터 그린까지의 퍼포먼스를 끌어올렸다. 더 부드러워진 우레탄 커버를 적용해 숏게임 스핀과 컨트롤을 향상시켰으며, 코어는 더 빠른 스피드를 구현하도록 재설계돼 부드러운 타구감과 안정적인 비거리를 동시에 제공한다.

재설계된 하이 플렉스 케이싱 레이어는 롱게임에서의 낮은 스핀을 정교하게 조율하고, 최적화된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티샷에서는 낮고 강한 탄도, 미들 아이언 샷에서는 더 높은 최고 탄도를 구현한다.

AVX 개발은 실제 AVX 골퍼들의 피드백에서 출발했다. 차세대 모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은 요구는 그린 주변에서의 스핀 강화였으며, 타이틀리스트는 이를 반영해 롱게임 스핀은 낮추고 쇼트게임 스핀은 높이는 '스핀 슬로프' 설계를 한층 정교하게 다듬었다.

이를 위해 두꺼워진 새로운 우레탄 커버를 적용해 숏게임 스핀 성능을 끌어올렸고, 더 얇아진 하이 플렉스 케이싱 레이어와의 조합으로 롱게임 스핀 밸런스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코어 역시 커버 변화와의 균형을 고려해 재설계되며, AVX 특유의 낮은 롱게임 스핀과 긴 비거리를 뒷받침한다.


2026년형 AVX는 롱게임에서의 낮은 탄도와 긴 비거리, 부드러운 타구감을 추구하면서도 그린사이드에서 정교한 컨트롤을 원하는 골퍼를 위한 모델이다. Pro V1과 비교하면 AVX는 더 낮은 롱게임 탄도와 낮은 스핀, 더욱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2026년형 AVX 골프볼은 화이트와 하이 옵틱 옐로우 컬러로 출시되며, 21일부터 타이틀리스트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타이틀리스트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