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범기 전주시장, 전주페이퍼 찾아 애로사항 청취

노컷뉴스 전북CBS 최명국 기자
원문보기

우범기 전주시장, 전주페이퍼 찾아 애로사항 청취

속보
인도단체 규제 강화 이스라엘, 동예루살렘의 유엔본부 불도저로 철거
경영 상황 살피고 건의 사항 들어
우범기 전주시장이 20일 전주페이퍼 전주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주시 제공

우범기 전주시장이 20일 전주페이퍼 전주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주시 제공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새해 들어 향토기업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0일 지역 대표 장수기업인 전주페이퍼 전주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기업 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산업의 근간인 향토기업의 경영 상황을 살피고 건의 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 시장은 심철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원자재 가격 및 산업용 전기료 인상 등 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들었다. 전주페이퍼 측은 관광객과 시민을 위해 무료로 운영 중인 한지박물관에 대한 지원과 공업용수 사용료 감면 조항 현실화를 건의했다.

시는 이날 기업의 건의사항에 대해 검토를 거쳐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규제 개선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우범기 시장은 "전주페이퍼와 같은 향토기업이 잘돼야 전주 경제의 뿌리가 튼튼해진다"면서 "기업 현장의 건의 사항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정책에 반영해 지역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4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는 전주페이퍼는 신문 용지와 골판지 원지 등을 생산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향토 제지 기업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