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전날 노인장기요양보험 누리집을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노인장기요양보험 누리집은 장기 요양 제도 안내와 정보 조회 및 검색, 각종 신청 및 결과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월평균 16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공공 웹사이트다.
이번 개편에서는 민간 간편인증을 도입하고 반응형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면 구성과 메뉴 체계를 개선했다.
기존 로그인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민간 간편인증을 도입했다. 반응형 웹을 적용해 컴퓨터뿐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중심 콘텐츠 재구성과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고령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체계 역시 개선했다.
김기형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이번 누리집 개선을 통해 국민이 변화된 정보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며 "노인 장기요양보험 제도가 국민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