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영산대-티웨이항공, 항공 서비스 분야 현장 교육 강화 '맞손'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영산대-티웨이항공, 항공 서비스 분야 현장 교육 강화 '맞손'

속보
경찰, 가덕도 피습 테러 지정에 "진실 규명에 최선"
교육과정 개발 및 현장실습 지원 협력

영산대와 티웨이항공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산대

영산대와 티웨이항공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영산대학교)가 지난 8일 서울 김포공항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티웨이항공과 항공사 객실승무원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항공 서비스 분야 현장 교육을 강화해 미래 글로벌 항공 인재를 양성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항공 서비스 인재 양성 교육과정 개발 △학생 현장실습 및 실무 프로그램 운영 △산업체 연구과제 및 공동연구 수행 △시설 및 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등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영산대학교와의 협력은 항공사와 대학이 함께 현장 중심 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글로벌 항공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항공 분야의 업무 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도희 항공관광학과 교수는 "티웨이항공과의 협력은 현장 실무 역량을 넘어 함께 일하기 좋은 태도와 일의 의미를 이해하는 항공 인재를 키우는 과정"이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삶의 방향과 진로 목적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화답했다.

권경휘 영산대 교학부총장은 "항공사와 협력해 변화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부산을 중심으로 글로벌 항공·관광 교육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