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성남시, 국토부·국가철도공단에 ‘수광선 산들마을 인접 노선 변경’ 요청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성남시, 국토부·국가철도공단에 ‘수광선 산들마을 인접 노선 변경’ 요청

속보
EU 집행위원장, 그린란드 위협 관련 트럼프 신뢰성에 의문 제기
국가철도공단에 보낸 ‘수광선 산들마을 인접 노선 변경 요청’ 서한문. 제공=성남시

국가철도공단에 보낸 ‘수광선 산들마을 인접 노선 변경 요청’ 서한문. 제공=성남시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 성남시는 지난 16일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과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에게 ‘수서~광주 복선전철건설사업’과 관련해 여수동 산들마을 아파트 인접 통과 구간의 노선 변경을 요청하는 서한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서한을 통해 “수광선은 수도권 동남부의 교통 편의를 개선할 핵심 사업임을 인식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있다”면서 “실시설계 노선 중 산들마을 아파트 인접 구간에 대해 지역 주민들의 우려가 매우 깊어 세밀한 검토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시는 서한문에서 현재 계획된 노선의 문제점으로 ▲소음·진동 등 환경적 영향 ▲장기적인 생활환경 저하 ▲지역사회 갈등 심화 및 사회적 비용 발생 등을 꼽았다. 특히 대규모 공동주택이 밀집된 지역의 특성상, 노선이 단지와 인접해 통과할 경우 주민들의 주거권 침해가 불가피하다는 점도 호소했다.

시는 ▲지하심도 조정 ▲주거지 우회노선 조정 ▲주민피해가 없는 노선으로의 변경을 건의했다.

이와 관련 산들마을 수광선 비상대책위원회 측은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이 이번 건의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길 간절히 바란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