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LG전자, 다림질도 올인원으로…스팀·스티머·다림판 결합한 '시스템 아이어닝' 선봬

아주경제 정보운 기자
원문보기

LG전자, 다림질도 올인원으로…스팀·스티머·다림판 결합한 '시스템 아이어닝' 선봬

속보
코스피 13일 만에 4,880선 하락 마감
고압 스팀으로 주름·살균 동시에
소재별 전용 코스·액티브 보드 적용
세균 99.99% 살균에 이동형 설계까지
올인원 의류 관리 설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 이미지 [사진=LG전자]

올인원 의류 관리 설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 이미지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생활가전 대표 LG전자가 스팀 다리미·핸디 스티머·다림판을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의류 관리 제품을 선보이며 스타일링 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오는 26일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 스타일링 보드를 결합한 올인원 의류 관리 솔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다림질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LG 시스템 아이어닝은 미세 고압 스팀을 활용해 섬유 속 주름을 빠르게 펴면서도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에서 분사되는 고온 스팀으로 유해 세균을 99.99%까지 살균할 수 있어 위생 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의류 소재별 맞춤 관리 기능도 갖췄다. 면·울·레이온 등 소재 특성에 맞춰 스팀 온도를 조절하는 7개 전용 코스를 제공해 초보자도 손쉽게 다림질할 수 있도록 했다.

다림질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액티브 스타일링 보드'도 적용됐다. 보드에 탑재된 팬이 공기를 불어넣거나 흡입해 옷을 띄우거나 고정함으로써 얇고 가벼운 소재도 밀림 없이 관리할 수 있다. 스타일링 보드는 분리 세척이 가능하고 세로로 접어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사용 편의성 역시 강화했다. 전자식 버튼으로 스타일링 보드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4.3인치 LCD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팀 온도와 바람 세기, 다림 코스 등을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하단에는 바퀴를 적용해 집 안 이동 사용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최근 '2026 뉴 스타일러 오브컬렉션' 5벌식과 3벌식 모델도 함께 선보이며 의류 관리 가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5벌식 모델에는 의류 무게 데이터를 학습·분석해 최적의 스타일링과 건조 시간을 제안하는 AI 기능과 듀얼 트루스팀 기술을 적용했고 3벌식 모델은 1인·맞벌이 가구를 겨냥한 슬림 디자인을 앞세웠다.

손창우 LG전자 리빙솔루션사업부장은 "세탁과 건조, 스타일링에 이르는 의류 가전 전반에서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운 기자 dkwndl@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