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파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130명 선착순 모집

뉴시스 김도희
원문보기

파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130명 선착순 모집

속보
인도단체 규제 강화 이스라엘, 동예루살렘의 유엔본부 불도저로 철거
[파주=뉴시스] 파주시청 전경. photo@newsis.com

[파주=뉴시스] 파주시청 전경. photo@newsis.com


[파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파주시는 구직을 단념한 청년 등을 대상으로 원활한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 사업으로, 올해는 총 130명의 청년을 모집한다.

선정된 청년에게는 1대 1 상담, 면접 지도 등의 프로그램과 지역 연계 및 자율활동 등을 통해 청년의 역량 강화도 지원한다.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각종 취업지원 제도와 연계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은 참여 기간에 따라 단기(5주), 중기(15주), 장기(25주) 과정으로 나뉘며, 모집 인원은 각각 단기 30명, 중기 65명, 장기 35명이다. 중기 및 장기 과정은 3월부터, 단기 과정은 9월부터 운영된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참여수당이 최대 250만 원까지 지급되며(단기 50만원, 중기 150만원, 장기 250만원), 중기 및 장기 과정 참여자에게는 '이수·취업 인센티브'가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된다.

참여 대상은 ▲18~34세의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지역특화청년(19~39세) 등이다.


그 중 지역특화청년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35~39세 청년도전 지원사업 지원 조건 충족 청년, 주 30시간 미만 생계형 아르바이트 근로 청년, 유관기관이 참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청년이다.

신청은 이날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구직단념청년 등은 고용24 누리집을 통해, 지역특화청년은 공고문의 정보 무늬(QR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