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홍동면분회, 2026년 정기총회 성료

충청일보
원문보기

대한노인회 홍동면분회, 2026년 정기총회 성료

속보
이민성호, 한일전 0-1 패배…U23 아시안컵 결승 좌절
[박재춘 기자]


충남 홍성군 대한노인회 홍동면분회는 지난 19일, 홍동다움센터 분회 사무실에서 각 마을 노인회장 등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역 노인 복지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번 총회는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효행자 표창 △감사패 전달 △2025년 세입·세출 결산 보고 △2026년 운영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평소 지극한 정성으로 부모를 봉양하고 효행을 실천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된 쵸루향, 신미애, 이은주 씨 등 3명에게 효행자 표창을 수여하며 효 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평소 홍동면 노인회 운영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신원용 씨와 한솔 레미콘 대표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임종도 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각 마을에서 노인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회장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올 한 해도 노인지도자로서 역할을 다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회원 간의 결속을 다지는 데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일원 홍동면장은 "지역사회를 이끌고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노인회장님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와 행복한 노후를 위해 더욱 세심하게 면정을 살피고 운영할 것"을 약속했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