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산업부장관, '5극3특' 전지역 방문…"지역성장 길 찾는다"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정석호 기자
원문보기

산업부장관, '5극3특' 전지역 방문…"지역성장 길 찾는다"

속보
정부,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 '공식 테러'로 지정
전북 시작으로 2월 말까지 수도권 제외 5극3특 권역 방문
산업통상부 김정관 장관은 수도권 일극 체제 극복과 국가 균형성장을 위해 '5극3특' 지역을 방문해 성장 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통상부 공공기관(자원·수출 분야) 업무보고를 주재하고 있다. 산업통상부 제공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통상부 공공기관(자원·수출 분야) 업무보고를 주재하고 있다. 산업통상부 제공



산업통상부 김정관 장관은 수도권 일극 체제 극복과 국가 균형성장을 위해 '5극3특' 지역을 방문해 성장 방안을 모색한다.

산업부는 20일 김 장관이 오는 22일 전북을 시작으로 2월 말까지 수도권 제외 5극3특 모든 권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특히, 수도권에서 멀수록 폭넓게 지원한다는 정책 기조에 따라 3특 지역을 우선 방문한다. 이번 행보는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방문 지역에 체류하며 조찬부터 늦은 저녁 시간까지 일정을 소화한다.

우선 김 장관은 5극3특 권역별 시·도지사와 면담을 통해 성장엔진 육성 등 지역성장을 위한 중앙-지방정부 간 협력방안에 대해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역별 거점 산업단지 등 산업현장을 방문해 AI 시대 우리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M.AX(제조AX) 확산방안을 모색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할 예정이다.

반도체, 자동차, 이차전지, 바이오 등 우리 핵심산업 분야 지역 소재 기업으로부터 지역투자 활성화를 위해 중앙-지방정부, 민-관 협력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청년근로자와 대학생·대학원생과 만나 청년이 지역에서 직장을 갖고 정착하기 위한 방안과 지역 청년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안 등에 토론할 예정이다.

청년이 지역 기업에 취업하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들을 관계부처와 함께 개선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