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테크빌교육 체더스, 청운정보와 공교육 B2G 독점 계약 체결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테크빌교육 체더스, 청운정보와 공교육 B2G 독점 계약 체결

속보
이민성호, 한일전 0-1 패배…U23 아시안컵 결승 좌절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운영하는 AI·에듀테크 마켓플레이스 체더스가 청운정보(대표 정희숙)와 공교육 B2G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체더스는 시·도교육청 및 소속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와우아이디어스’ 납품 사업에서 독점 판매와 영업을 담당하며, 제안부터 운영까지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청운정보가 운영하는 와우아이디어스는 창의발상 기반 과정 중심 PBL(Problem Based Learning) 플랫폼으로, 다차시에 걸친 아이디어 생성, 상호작용 평가, 공유 과정을 지원한다. 교사용 대시보드와 학생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정 중심 평가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에 3년 연속 참여하며 공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을 검증했다.

체더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교육청 단위 도입 과정에서 제안·계약·납품·운영 지원을 체계화하고, 교사 활용 가이드와 확산형 운영 모델을 제공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최근 체더스는 전라남도교육청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의 AI·에듀테크 납품 및 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교육청 대상 B2G 역량을 강화했다. 해당 사업에서는 실시간 협업 콘텐츠 제작 플랫폼 패들렛(Padlet)이 공식 납품됐으며, 체더스는 패들렛 라이선스 발급과 고객 지원을 담당하는 국내 최대 규모 리셀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체더스는 해외 에듀테크 도구를 교육청에 납품할 경우, 기능이 유사한 국내 소프트랩 실증 제품을 1개월간 무상 제공하는 모델을 운영하며 국내 AI·에듀테크 기업의 공교육 시장 진입과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의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에듀테크 서비스 구축’ 사업에서는 패들렛과 함께 와우아이디어스 1개월 이용권을 추가 제공하고, 교원 연수를 통해 현장 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류수혁 청운정보 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와우아이디어스가 교육청 단위에서 안정적으로 도입·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체더스는 교육청 단위 AI·에듀테크 도입 경험을 바탕으로, 와우아이디어스와 함께 공교육 현장 확산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체더스는 공교육 특화 AI 마이클(MyClass)과 국내외 에듀테크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며, 교육청과 학교 현장의 AI·에듀테크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1379/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