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나주 대도약 시대'…윤병태 시장, 24일 출판기념회

머니투데이 나주(전남)=나요안기자
원문보기

'나주 대도약 시대'…윤병태 시장, 24일 출판기념회

속보
경찰, 이 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
윤병태 나주시장 출판기념회 홍보물./사진제공=저자제공

윤병태 나주시장 출판기념회 홍보물./사진제공=저자제공


"도시는 하루아침에 바뀌지 않는다. 그러나 방향이 분명한 변화는 시간이 쌓이며 도시의 얼굴을 바꾼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시민과 함께하는 나주'를 향해 걸어온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이 그 여정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냈다. 윤 시장은 민선 8기 시정 철학과 비전, 시민과 함께 만든 변화와 혁신 과정을 담은 저서 '나주 대도약시대! 시민과 함께 쓰는 미래'를 출간하고 24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책에는 나주가 지닌 역사와 에너지 산업의 잠재력,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한 정책적 고민·실천 기록을 담았다. 인공지능(AI)과 에너지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나주가 어떤 선택을 했고 이제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비교적 담담한 언어로 풀어냈다.

윤 시장은 "이 책은 개인의 성과를 정리한 기록이 아니라 시민의 목소리와 현장의 경험, 나주 공동체가 함께 그린 미래에 대한 이야기"라며 "시민과 함께 써 내려간 변화의 과정이 고스란히 담겼다"고 말했다.

출판기념회는 저자를 중심으로 한 일방적인 행사가 아니라 시민과 함께 지난 시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광주·전남 행정 대통합의 길목에서 '기회의 땅 나주'의 비전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진다.

나주(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