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나주시, 설 명절 앞두고 나주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머니투데이 나주(전남)=나요안기자
원문보기

나주시, 설 명절 앞두고 나주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속보
경찰, 가덕도 피습 테러 지정에 "진실 규명에 최선"
1분기 260억 집중 발행…다음달 모바일, 카드형 상품권 15% 특별 할인 혜택 제공

모바일과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 발행 규모 확대 안내물/사진제공=나주시

모바일과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 발행 규모 확대 안내물/사진제공=나주시


전남 나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나주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더해 지역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동시에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나주시에 따르면 1월 발행한 65억원을 시작으로, 설 명절이 포함된 2월에는 110억원, 3월에는 85억원을 발행해 1분기 동안 총 260억원의 나주사랑상품권을 집중 발행할 계획이다.

특히 다음달에는 설 명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및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을 대상으로 15% 특별 할인 판매를 추진한다. 이번 할인은 구매 시 즉시 적용되는 11% 선할인과 사용 시 결제금액의 4%를 적립해 주는 후캐시백 방식으로 제공된다.

오는 3월에도 모바일 및 카드형 상품권 할인율을 11%로 유지해 명절 이후까지 소비 촉진 효과를 이어갈 방침이다.

모바일 및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은 지난해 4분기부터 조기 소진 현상이 지속되고 있어 구매 시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달 모바일 및 카드형 상품권 발행액은 100억원으로 선착순 판매하고 조기 소진 시 선할인 판매는 종료된다.

후캐시백은 상품권 신규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기존 보유 금액으로 결제하더라도 결제금액의 4%가 적립되며 1인당 캐시백 적립 한도는 최대 2만원이다.


모바일 및 카드형 나주사랑상품권은 '착(지역상품권 chak)' 앱 또는 관내 금융기관을 통해 신청 및 발급할 수 있다. 캐시백 적립 내역은 착 앱 내 '보유금액-캐시백'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캐시백 사용을 위해서는 앱에서 캐시백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나주사랑상품권 사용이 꾸준히 증가하며 지역 상권 소비에 대한 시민들의 선호가 뚜렷해지고 있다"며 "올해는 '나주방문의 해'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나주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지속 추진하고 설 명절을 계기로 지역 자금이 지역 안에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상품권 발행과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