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전시 대덕구 "도서관에 없는 책, 동네서점서 빌려보세요"

더팩트
원문보기

대전시 대덕구 "도서관에 없는 책, 동네서점서 빌려보세요"

속보
비트코인 5% 급락, 8만9000달러도 붕괴

2026년 공공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매월 1인 1권 14일간 이용 가능

대전시 대덕구가 2026년 공공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 /대덕구

대전시 대덕구가 2026년 공공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 대덕구가 2026년 공공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도서관에 소장돼 있지 않은 희망도서를 지역 동네서점에서 바로 대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도서관 이용 대기 시간을 줄이고 지역 서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용 대상은 대전공공도서관 통합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대덕구 도서관 홈페이지 '나의 서재–동네서점 바로대출'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현재 서비스 참여 서점은 △대덕서점 △동일서적 △동춘서점 △북라이프 △새일서적 △송촌서점 △종합서점 등 총 7곳이다.

서비스 신청 승인 후 문자 안내를 받으면 7일 이내 지정 서점에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신청 권수는 월 1인 1권으로 제한된다. 대출 기간은 수령일로부터 14일간이다. 연장은 불가하다.

대덕구 관계자는 "이번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도서를 보다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서점과 상생하는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