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주니어전자]오픈AI “AI 구동 신형 기기,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

전자신문
원문보기

[주니어전자]오픈AI “AI 구동 신형 기기,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

속보
U-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 0-1 일본(전반 36분 코이즈미 카이토)
크리스 리헤인 오픈AI CGAO / 오픈AI

크리스 리헤인 오픈AI CGAO / 오픈AI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인공지능(AI)으로 구동되는 하드웨어 기기를 올해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크리스 리헤인 오픈AI 글로벌 대외협력 최고 책임자(CGAO)는 19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악시오스 하우스 다보스' 행사에 참석해 “올해 안에 새 기기에 대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헤인 CGAO는 “아마 올해 하반기가 될 것이지만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한다”면서도 “계획대로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그는 해당 기기가 '핀'인지 '이어폰'인지 등에 대한 사회자의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어요.

또 올해 하반기에 제품이 곧바로 시판될지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오픈AI는 지난해 5월 애플의 디자인을 총괄했던 조니 아이브의 스타트업 'io'를 인수하면서 하드웨어 기기 시장에 진출할 계획임을 내비쳤습니다.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11월 아이브의 시제품을 확인했다며 '한 입 베어 물고 싶은' 디자인이라고 언급했으며, 아이브는 당시 해당 기기의 출시 시기에 대해 “2년 이내”라고 답했어요.

올트먼 CEO는 언론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AI를 사용하는 방식에 기기가 결정적 역할 할 것”이라며 “오픈AI와 애플 사이에서 진짜 경쟁이 벌어질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은 이달 초 오픈AI가 화면 없이 말로 대화하는 AI 오디오 기기를 준비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어요.


이에 따라 오픈AI가 준비 중인 기기는 안경 형태이거나 이어폰·헤드폰, 스마트 스피커 등 다양한 형태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성훈 기자 csh87@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