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완도군,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에 286억 지원

머니투데이 완도(전남)=나요안기자
원문보기

완도군,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에 286억 지원

속보
"2037년 의사 2530~4800명 부족…공공의대 배출 600명 제외 증원"
5개 분야 92개 사업 추진…다음달 6일까지 읍면 사무소에 신청

완도군청사 전경/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청사 전경/사진제공=완도군


전남 완도군이 올해 농·축산 5개 분야에 대해 286억원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완도군은 최근 농·축산 분야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과 업무 이해도 제고를 위해 읍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6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 지원 사업 지침 시달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되는 총 92개 사업에 대한 지원 자격, 선정 기준 등을 안내하고, 읍면 담당자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 분야는 △농업 정책(농어민 공익 수당 지원, 여성 농업인 특수 건강 검진 지원 등 14개 사업) △농업 생산(친환경 농업 단지 조성, 농기계 구입 지원, 기본형 공익 직불제 등 39개 사업) △농식품 유통(농산물 소형 저온 저장고 지원, 포장재 지원 등 9개 사업) 등이다.

축산 분야는 △축산 정책(축산 시설 현대화 장비 및 조사료용 기계·장비 지원, 가축 분뇨 처리 장비 지원 등 23개 사업) △동물 방역(축산 농가 소독기 지원, 가축 방역 관련 약품 지원 등 7개 사업) 등이다.

사업 대상자는 완도군에 거주하면서 관내 농지에 영농하는 농업인, 농업법인, 농업인 단체 등으로 다음달 6일까지 거주지 읍면 사무소에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신청 자격과 제출 서류 등은 완도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에 대해서는 자격 요건 및 현지 확인 후 군 농정심의회 심의를 거쳐 다음달 말까지 대상자를 확정하고, 3월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완도군 관계자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기후변화,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업인의 경영 안정 및 소득 증대,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완도(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