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민석 총리 "산은 등 정책금융기관, 생산적 금융 선도해야"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민재 기자
원문보기

김민석 총리 "산은 등 정책금융기관, 생산적 금융 선도해야"

속보
경찰, 이 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
김민석 총리-박상진 산은 회장 면담
"성장률 반등, 'K자형 반등' 그치지 않도록 취약산업 등 지원 및 구조혁신 촉진 필요"
김민석 국무총리. 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생산적 금융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은의 역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20일 오전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을 면담하고, 최근 주요산업 업황 및 우리경제의 성장잠재력 제고를 위한 정책금융 지원 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총리는 "정부는 국가전략산업 투자 활성화와 AI 대전환(AX), 녹색 대전환(GX) 등 초혁신경제 구현을 통해 2026년이 경제대도약의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이 과정에서 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이 첨단·전략산업 지원 등 금융권의 생산적 금융을 선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장률 반등이 'K자형 반등'에 그치지 않도록 지역, 비(非)IT, 취약산업 등에 대한 지원과 구조혁신도 촉진할 필요가 있다"며 산업은행이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구조 재편, 지역금융 활성화 등 과정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석 국무총리가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과 경제현안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

김민석 국무총리가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과 경제현안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



박 회장은 "한국산업은행은 국민성장펀드 등을 바탕으로 미래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산업구조 재편 지원을 통하여 국가 산업경쟁력을 높이며, 정부와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2월 김 총리가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면담한 이후 두 번째로 가진 경제금융계 주요 인사와의 공식 면담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