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구리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 본격 추진

국제뉴스
원문보기

구리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 본격 추진

속보
경찰, 이 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
[임병권 기자]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 예방을 위해 '2026년 구리시 정신건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이와 함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구리시는 학교법인 한양학원에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맞춤형 정신건강 사업을 통해 시민 누구나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역 정신건강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 예방을 목표로 정신건강 상담 정신질환 조기 발견 및 개입 정신건강 교육 및 인식 개선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증상 악화를 예방하여 안정적인 지역사회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접근성이 낮은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해 일상 가까이에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아동·청소년, 청년, 성인 등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인별 상황에 맞는 지속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정신적 안정과 회복을 돕고 있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시민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해, 정신건강 친화 도시 구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