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광명 소하 파크 타워, 서울 접근성과 인프라 갖춘 주거단지로 관심

서울경제TV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원문보기

광명 소하 파크 타워, 서울 접근성과 인프라 갖춘 주거단지로 관심

서울맑음 / -3.9 °
[사진=광명 소하 파크 타워]

[사진=광명 소하 파크 타워]



[서울경제TV=최동수 인턴기자] 서울 접근성과 안정적인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갖춘 주거 단지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는 가운데, 광명 소하 파크 타워가 광명 소하동 일대 주거 단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서울과 광명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입지 여건과 주변 생활·교육 환경을 기반으로 실거주 중심의 주거 선택지로 거론되고 있다.

광명 소하 파크 타워는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이 인접해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도 비교적 수월한 편이다. KTX 광명역도 접근성이 높아 출퇴근 및 광역 이동을 고려하는 수요층의 선택지로 언급되고 있다.

또한, 광명 소하 파크 타워 주변에는 대형마트, 문화시설, 의료시설을 비롯해 소하로 일대 상권, 신촌사거리 상권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설 이용이 비교적 편리하다.

교육 여건 역시 우수하다. 소하초, 구름산초, 안천초, 소하중, 안천중, 소하고, 운산고가 분포되어 있다. 이처럼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교들이 밀집해 있어 교육 환경을 고려하는 가구의 관심 요소로 꼽힌다.

단지 주변에는 안양천과 소하천을 비롯해 한내근린공원, 다목적광장, 어린이교통공원, 광명시립야구장 등 공공·녹지 시설이 위치해 있다. 산책과 여가 활동이 가능한 생활 환경이 형성돼 있다.


광명 소하 파크 타워 관계자는 “광명 소하동 일대는 교통과 생활 인프라를 중심으로 주거 환경이 형성돼 있는 지역이다"며 “광명 소하 파크 타워는 이러한 지역적 여건 속에서 서울 접근성과 생활 인프라를 함께 고려하는 수요자들에게 하나의 주거 단지로 언급되고 있다”고 전했다. /eastsu@sedaily.com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