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장철민 의원 22일 출판기념회…‘그랜드 충청’ 전략 제시

뉴스1 박종명 기자
원문보기

장철민 의원 22일 출판기념회…‘그랜드 충청’ 전략 제시

속보
정부,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 '공식 테러'로 지정

오후 7시 대전 서구 팔레드오페라



더불어민주당이 22일 오후 7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젊은 대전, 강한 충청' 표지  (의원실 제공) /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22일 오후 7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젊은 대전, 강한 충청' 표지 (의원실 제공) / 뉴스1


(대전=뉴스1) 박종명 기자 = 대전·충남 통합 단체장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은 오는 22일 오후 7시 대전 서구 팔레드오페라(엣 오페라웨딩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다시 젊은 대전: 충청이 이끄는 대한민국'을 통해 수도권 일극 체제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허리를 다시 세우기 위한 핵심 구상인 '그랜드 충청' 전략을 제시한다.

그는 "충남·대전·세종·충북 오송을 잇는 혁신축을 국가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삼아야 한다"며 △3조 원 규모의 충청권산업투자공사 설립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a) 구축 △대전의 딥테크 기술과 인내 자본의 결합 등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안했다.

출판기념회는 저자와의 대화 등을 통해 시민들과 '젊은 대전, 강한 충청'을 만들기 위한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cmpark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