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장철민 의원 22일 출판기념회…‘그랜드 충청’ 전략 제시

뉴스1 박종명 기자
원문보기

장철민 의원 22일 출판기념회…‘그랜드 충청’ 전략 제시

속보
트럼프 마크롱 평화위 가입 거부에 佛와인에 200% 관세

오후 7시 대전 서구 팔레드오페라



더불어민주당이 22일 오후 7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젊은 대전, 강한 충청' 표지  (의원실 제공) /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22일 오후 7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젊은 대전, 강한 충청' 표지 (의원실 제공) / 뉴스1


(대전=뉴스1) 박종명 기자 = 대전·충남 통합 단체장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은 오는 22일 오후 7시 대전 서구 팔레드오페라(엣 오페라웨딩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다시 젊은 대전: 충청이 이끄는 대한민국'을 통해 수도권 일극 체제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허리를 다시 세우기 위한 핵심 구상인 '그랜드 충청' 전략을 제시한다.

그는 "충남·대전·세종·충북 오송을 잇는 혁신축을 국가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삼아야 한다"며 △3조 원 규모의 충청권산업투자공사 설립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a) 구축 △대전의 딥테크 기술과 인내 자본의 결합 등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안했다.

출판기념회는 저자와의 대화 등을 통해 시민들과 '젊은 대전, 강한 충청'을 만들기 위한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cmpark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