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등으로 소액기부 가능
[안산=뉴시스]상록구청 1층 로비에 설치된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사진=안산시 제공)2026.01.20.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일상 속 나눔 확산을 위해 시청 민원실과 상록·단원구청에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안산시는 지난 2023년 12월 전국 기초·광역지방자치단에서는 최초로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를 도입한 바 있다.
안산시에 설치된 기부 키오스크는 굳이 현금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간단한 조작으로 신용카드 등으로 소액을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기·일시 소액 기부, 기부금 사용처 안내, 나눔 메시지 참여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시는 모금한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각종 사회복지사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안산시는 키오스크 운영 외에도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시민·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협력모델을 만드는 등 다양한 나눔방법을 찾아 기부 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상징적인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나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안산을 한층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