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전면 메쉬 설계를 기반으로 하며 ‘아테나 M4M’과 ‘아테나 M4M 우드(WOOD)’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기본 모델은 전면 라이트 스트립과 RGB 팬을 적용해 튜닝 효과를 강조했으며, 우드 모델은 리얼 월넛 목재를 전면 패널에 사용해 인테리어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특징은 쿨링 확장성이다. 마이크로 타워 규격임에도 상단과 하단에 360밀리미터(mm) 라디에이터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는 듀얼 수랭 구조를 지원한다. 쿨링팬은 최대 9개까지 장착 가능하며, 모델에 따라 120mm 팬 3개를 기본 제공한다. M4M 모델의 경우 8포트 PWM ARGB 팬 허브를 포함해 조명 제어 편의성을 높였다.
내부 설계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미니 ITX 및 마이크로 ATX 메인보드와 호환되며, 커넥터가 뒤로 배치된 BTF(Back To the Future)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해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다. 최대 395mm 길이의 그래픽카드와 175mm 높이의 CPU 쿨러를 장착할 수 있고 일체형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기본 탑재됐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전면 파워서플라이(PSU) 장착 구조 ▲모듈형 패널 설계 ▲원터치 사이드 패널 ▲USB 3.2 2x2 C타입(Type-C) 포트 등을 적용했다. 섀시 강판 두께는 0.7T로 진동과 소음을 억제하도록 설계됐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