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 강원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연합뉴스 양지웅
원문보기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 강원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서울맑음 / -3.9 °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 교육감 출마 선언 기자회견[촬영 이재현]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 교육감 출마 선언 기자회견
[촬영 이재현]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지부장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30여일 앞둔 20일 도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는 (전국) 어디에 살든 똑같이 배울 수 있는 권리를 충분히 보장받지 못했다"며 "강원교육의 위기는 지역의 생존 문제로 번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기술 발전을 통해 흩어져 있는 작은 학교도 얼마든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대"라며 "교육을 강원의 생존 전략으로 다시 세우겠다"고 밝혔다.

박 지부장은 '학생을 다시 배울 수 있게', '교사가 다시 가르칠 수 있게', '학교를 다시 사람의 공간으로 전환', '지역과 함께 미래를 만드는 교육 생태계 구축', '학업 중단 청소년을 위한 다시 배움 체계 구축' 등을 주요 정책으로 내세웠다.

그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을 교사와 학생을 돕는 도구로 재구성하고, 학생의 삶과 관계를 중심에 놓은 공교육 생태계로의 전환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강원이 특별해지는 교육을 만들기 위해 그 구조를 다시 설계하고, 설계한 정책은 실행으로, 실행한 정책은 결과로 평가받겠다"고 덧붙였다.

yangd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