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겨울 스포츠 '페달 없는 자전거 축제' 밸런스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광명서 개최

OBS OBS경인TV
원문보기

겨울 스포츠 '페달 없는 자전거 축제' 밸런스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광명서 개최

서울맑음 / -3.9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주최하고 맘스커리어가 주관하는 '2026 밸런스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이 오는 2월 7일 광명스피돔 내부 2층 스피돔 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철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고 즐길 수 있도록 실내에서 진행되는 영유아 체험형 스포츠 행사다.

밸런스바이크는 페달 없이 발로 균형을 잡으며 타는 자전거로, 이번 대회에는 2021년생부터 2024년생까지의 유아 150명이 참가한다.

경기는 연령별로 나뉘어 진행되며, 7세 이상 형제자매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번외 경기도 마련돼 가족 단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순위나 기록보다 아이의 경험과 성장을 우선한다는 점이다. 레이스를 완주하는 과정 자체를 소중한 경험으로 보고, 모든 참가 아동에게 기념 메달과 번호판, 기념품이 제공된다.

처음 대회에 참가하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행사장에는 레이스 외에도 체험 부스와 페이스 페인팅, 태권도 공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1월 23일 자정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경쟁을 위한 대회가 아니라 아이의 주도적인 경험과 가족의 추억을 위한 자리"라며 "부모들도 아이의 눈높이에서 함께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OBS경인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