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K-인디게임 알린다"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왕보경 기자 ]
원문보기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K-인디게임 알린다"

속보
이민성호, 한일전 0-1 패배…U23 아시안컵 결승 좌절
B2C 존 메인 타이틀 스폰서 참여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대만 타이베이 게임쇼 2026에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구역 내 '인디 하우스'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인디 하우스는 전 세계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최신 작품을 공개하고 이용자와 교류하는 공간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하우스에 스토브 브랜드관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K-인디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한국형 공포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골목길: 귀흔을 포함해 폭풍의 메이드, 사니양 연구실, 과몰입금지2: 여름포차, 아키타입 블루,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총 6종의 인디 게임을 선보인다.

타이베이 게임쇼 2026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람관에서 열린다. 2003년 처음 개최된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 게임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며 매년 35만명 이상이 방문한다.

이번 참가는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위플레이 2025'와 대만 'G-EIGHT 2025'에 이어 중화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토브를 소개하는 세 번째 오프라인 전시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시아권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고 향후 K-인디게임의 글로벌 확산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