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승찬 회장 "지속 가능한 미래 만들자"…계룡그룹 창립 56주년

노컷뉴스 대전CBS 인상준 기자
원문보기

이승찬 회장 "지속 가능한 미래 만들자"…계룡그룹 창립 56주년

서울맑음 / -3.9 °
계룡건설 제공

계룡건설 제공



계룡그룹이 19일 오후 대전 탄방동 사옥에서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열고 2026년 병오년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20일 계룡그룹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이승찬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해외 현장과 국내 각지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들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기념식에 함께했다.

이승찬 회장은 기념사에서 "급변하는 시대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체질 개선과 과감한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계룡의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1970년 설립한 계룡건설은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며 현재는 전국시공능력평가 15위의 건설사로 성장했며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건설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가족회사로는 KR산업, 계룡산업, KR유통, KR서비스, KR스포츠, KR레저 등이 있다.

계룡그룹은 지난해 대내외적 위기 속에서도 선별적인 수주관리, 공격적인 원가관리, 보수적인 재무운영, 체계적인 사업관리와 함께 시장 침체에 대비한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을 추진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공공, 민간, 개발사업 전반에서 계룡만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전략적 수주를 통해 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을 동시에 확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유통과 레저 부문 역시 서비스 품질 고도화를 기반으로 플랫폼 다변화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경기 침체를 돌파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그룹 장기근속자(김진택 외 68명)과 우수사원(자랑스런 계룡인상 김동식 외 21명) 및 우수 부서·현장, 우수 협력업체 등에 대해서도 시상과 포상이 진행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