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주군, 28일까지 12개 읍면 순회 '주민과의 대화'

연합뉴스 장영은
원문보기

울주군, 28일까지 12개 읍면 순회 '주민과의 대화'

속보
경찰, 이 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
울주군, 온양읍 새해 주민과의 대화(울산=연합뉴스) 20일 울산시 울주군이 새해를 맞아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온양읍 새해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한 가운데 이순걸 울주군수와 최길영 울주군의장, 군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1.20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주군, 온양읍 새해 주민과의 대화
(울산=연합뉴스) 20일 울산시 울주군이 새해를 맞아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온양읍 새해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한 가운데 이순걸 울주군수와 최길영 울주군의장, 군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1.20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군은 새해를 맞아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2개 읍면을 찾아가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날 상북면을 시작으로 12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 주민자치위원, 지역단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진다.

행사는 신년인사, 2026년 달라지는 행정 안내, 이장 공로패 전달, 신년 떡 커팅, 주민의견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주민 누구나 편하게 의견을 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군청을 주민 곁으로 그대로 옮겨온다'는 취지로 군정 주요 부서가 현장에 함께 참석한다.

국장 6명과 관련 부서장 10여 명이 현장에서 주민 질문과 생활 불편 사항에 대해 바로 설명하고 답변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주민과의 대화에서 수렴된 의견을 정리해 관련 부서에 전달하고, 법령과 행정 절차 범위 안에서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