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구 달서구의회, '온라인 방청 신청 시스템' 시행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대구 달서구의회, '온라인 방청 신청 시스템' 시행

서울맑음 / -3.9 °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대구달서구의회(의장 서민우)는 오는 제317회 임시회(2月)부터 구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의회를 방문하고 본회의를 방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청 신청 시스템을 추가로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구달서구의회 전경.사진=대구달서구의회(포인트경제)

대구달서구의회 전경.사진=대구달서구의회(포인트경제)


그동안 방청을 원하던 구민들은 의회에 직접 방문을 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구 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방청을 신청해 주민 중심의 의정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시스템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이 가능해, 직장인과 청년층 등 다양한 계층에서 보다 쉽게 의정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의회는 이를 발판 삼아 방청 문화 활성화와 향후 디지털 기반의 주민 참여 의정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방청 신청은 달서구의회 홈페이지 참여마당, 방청참관 탭을 통해 가능하며 정례회 및 임시회 등 본회의 회의에 대해 신청할 수 있다.

서민우 의장은 "의회는 구민과 가장 가까운 민주주의의 현장이며, 온라인 방청 신청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구민들이 의정 활동을 직접 보고 의견을 가질 수 있는 열린 의회, 투명한 의회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