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사람인, 지난해 입사지원 5500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사람인, 지난해 입사지원 5500만 돌파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사진: 사람인]

[사진: 사람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사람인은 지난해 입사지원수 5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사람인을 통한 입사지원수는 5500만건, 공고 조회 수는 7억회에 달했다. 입사지원에 나선 구직자 수만 220만명으로, 1인당 평균 25회 사람인을 통해 구직 활동을 펼친 셈이다.

구직자와 기업 모두를 겨냥한 신규 서비스 출시와 AI 기술 고도화에 집중한데 따른 성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람인은 지난해 커리어 오픈마켓 '사람인 스토어'를 선보였ㄷ. 사람인 스토어는 주니어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경험을 갖춘 사용자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거래하고, 취업 준비를 위한 모든 것을 사고 팔 수 있다.

사람인 관계자는 "5000만명 이상 누적 월간 활성 사용자수를 포함해 지난 한 해 사람인을 통해 일어난 대규모 입사지원, 입사 제안 등의 지표는 채용 시장이 사람인을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커리어 플랫폼 사업의 확고한 리더십과 앞선 AI 기술을 바탕으로, 라이프 플랫폼으로 확장 또한 성공적으로 이끌어 국민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