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330㎖ 무게 14% 감량…"탄소 배출 저감"

뉴시스 김민성
원문보기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330㎖ 무게 14% 감량…"탄소 배출 저감"

속보
이민성호, 한일전 0-1 패배…U23 아시안컵 결승 좌절
[서울=뉴시스] 제주개발공사 전경 이미지.(사진=제주개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제주개발공사 전경 이미지.(사진=제주개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330㎖ 용기 무게를 약 14% 추가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제주삼다수 전 품종의 용기 무게를 약 12% 줄이며 연간 약 3,0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후 친환경 생산 혁신을 지속하기 위해 환경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330㎖ 용기 디자인을 추가 개선했다.

그 결과 제주삼다수 330㎖ 제품의 용기 무게를 기존 대비 약 14% 감량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180t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과 약 430t의 탄소 배출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

또 용기 폭을 줄여 휴대성과 편의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제품 적재 효율을 약 20% 높여 물류 운송 횟수 감소에 따른 탄소 배출 감축 등 물류 혁신 효과도 예상된다.

330㎖ 경량화 제품은 이달부터 본격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난해 경량화에 이은 330㎖ 제품 추가 혁신은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실현을 위한 공사의 일관되고 강력한 의지"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330㎖ 무게 14% 감량…"탄소 배출 저감"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