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음성군, 5월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뉴시스 연현철
원문보기

음성군, 5월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속보
미증시 일제 급락, 비트 9만달러 붕괴-리플 5% 급락
[음성=뉴시스] 충북 음성군청 전경

[음성=뉴시스] 충북 음성군청 전경



[음성=뉴시스] 연현철 기자 = 충북 음성군은 2026년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해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이날부터 5월15일까지 산불 예방과 신속한 진화를 위해 산림재난대응단(산불진화) 38명, 산불감시원 40명, 드론감시원 6명을 배치해 산불 취약지 순찰과 감시를 대폭 강화한다.

봄철 산불 조심 기간 군청 산림녹지과에 산불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9개 읍면에도 각각 대책본부를 꾸려 상시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한다.

산불 예방 감시 활동, 산림 인접지역 소각행위 단속 등 각종 임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 입산통제구역 6천609㏊와 등산로 2개소(원통산, 부용산)를 산불 조심 기간 한시적으로 폐쇄해 방문객의 출입으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을 사전 차단할 계획이다.

화목보일러 사용 시 재처리 및 관리 기준을 강화해 재를 완전히 진화·수거하도록 지도하고 산림 인접지역에 재를 무단으로 방치하거나 투기하는 행위도 단속한다.


군 관계자는 "산불 예방 대책을 통해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존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에서는 소각이나 흡연 행위를 삼가고 화목보일러 사용 시 불씨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는 등 산불 예방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n082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