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BCG 코리아, AI 실행 역량 강화 인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BCG 코리아, AI 실행 역량 강화 인사

서울맑음 / -3.9 °
[석대건 기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보스턴컨설팅그룹 코리아(이하 BCG 코리아)가 곽병렬 파트너와 김윤주 파트너를 MD 파트너로 승진 임명하고 이중훈 MD 파트너를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사로 BCG 코리아는 대표 파트너 7명과 MD 파트너 23명을 포함해 총 30명의 리더십 체제를 구축했다.

곽병렬 신임 MD 파트너는 서비스 오퍼레이션 전문가다. 금융·통신·유통 등 비제조 산업에서 운영모델 혁신과 비용 구조 전환, 생성형AI 기반 프로세스 혁신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김윤주 신임 MD 파트너는 기관 투자자 및 사모펀드 부문 전문가로 인수·매각과 포트폴리오 가치 제고, 투자 전략 고도화 등에서 자문을 수행했다.

이중훈 신임 MD 파트너는 BCG X 소속이다. 금융·제조·중공업·에너지 등에서 AI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구축과 업무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기술 적용과 조직 내 정착, 성과 창출까지 이어지는 AI 트랜스포메이션 실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BCG 코리아는 이번 인사는 AI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재편과 산업 구조 전환에 대응한다. 전략 수립을 넘어 실행과 성과 창출까지 책임지는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BCG 코리아는 글로벌 BCG의 산업·기능별 전문성과 BCG X의 AI·디지털 실행 역량, 서울 오피스의 산업별 전문 인력을 결합한다. 전략부터 실행과 성과 창출까지 단일팀이 책임지는 협업 모델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황형준 BCG 코리아 대표는 "이번 MD 파트너 승진과 영입은 BCG 코리아가 그동안 축적해 온 성과를 기반으로, AI 시대에 요구되는 전략과 실행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라며 "BCG 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 기업의 전환 과정을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창출까지 끝까지 함께하는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실질적인 임팩트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