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디티앤씨, 공인 HDMI 인증기관 승격…"원스톱 서비스 지원"

머니투데이 김도윤기자
원문보기

디티앤씨, 공인 HDMI 인증기관 승격…"원스톱 서비스 지원"

속보
트럼프 마크롱 평화위 가입 거부에 佛와인에 200% 관세
디티앤씨(Dt&C)는 이달 HDMI협회로부터 'HDMI 공인시험 및 인증기관'으로 공식 인증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디티앤씨는 그동안 다양한 전자 제품에 대해 HDMI(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평가 기준에 따른 시험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HDMI 인증기관에 제출해 최종 제품 인증서를 발급받는 역할을 수행했다.

디티앤씨는 HDMI 인증기관 승격을 통해 HDMI 시험부터 결과 검증, 인증 승인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앞으로 더 신속하고 효율적인 HDMI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HDMI 인증은 HDMI협회가 지정한 공식 시험·인증 기관에서 HDMI를 적용한 제품이 국제 규격과 상호 운용성 기준을 충족하는지 검증하는 절차다. 전 세계적으로 엄격한 기술력과 시험 인프라를 갖춘 기관이 인증기관으로 승인받는다.

디티앤씨 관계자는 "HDMI 인증기관 승격은 시험소의 기술 경쟁력과 국제 표준 대응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HDMI를 비롯한 첨단 디지털 인터페이스(Bluetooth SIG, UWB FiRa) 및 시험·인증 분야에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justic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