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광주과기원, 지역 특성화고와 맞춤형 기술인재 육성 협력

연합뉴스 여운창
원문보기

광주과기원, 지역 특성화고와 맞춤형 기술인재 육성 협력

속보
부천 중동 은행 건물 서 불…대응 1단계 발령
임기철 광주과기원 총장과 박성우 숭의과학기술고 교장[광주과기원 제공]

임기철 광주과기원 총장과 박성우 숭의과학기술고 교장
[광주과기원 제공]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광주 특성화고교인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는 20일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GIST와 숭의과학기술고는 교육과정 연계부터 진로·진학, 산업 수요 기반 인재 양성에 이르기까지 협력 범위를 넓히며 고교-대학-산업을 잇는 협력 모델을 구축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운영, 취업 이후 학습 경로·진로 연계 지원, 지역 특화 산업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학과 개편과 교육과정 설계·운영 협력 등이다.

GIST는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운영, 대학의 연구·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지원, 졸업 이후에도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 진로 연계 경로 마련 등 대학 차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고교 재학 단계부터 대학 수준의 교육 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장기적인 성장 경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숭의과학기술고는 지역 특화 산업 수요를 반영한 학과 개편과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설계·운영을 통해 실무형 기술인재 양성을 담당한다.


산업 현장과 연계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과 취업·창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GIST 임기철 총장은 "지역·국가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협약은 GIST가 현장 중심 기술 인재 양성에 특성화고교와 함께하겠다는 의미에서 뜻깊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