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평창군보건의료원, 미탄면 주민 근력 강화 운동프로그램 ‘팔팔백세’ 운영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평창군보건의료원, 미탄면 주민 근력 강화 운동프로그램 ‘팔팔백세’ 운영

속보
코스피 13일 만에 4,880선 하락 마감
2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60세 이상 미탄면민 대상, 매주 화·목 운영

사진|평창군보건의료원

사진|평창군보건의료원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보건의료원은 미탄면 60세 이상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근력 강화 운동 프로그램 팔팔백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화로 인해 급격히 감소하는 근육량을 보존하고 기초 체력을 길러 낙상 사고와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미탄면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프로그램 운영 기간인 2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미탄보건지소에서 진행되며,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스트레칭부터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 운동 등을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운동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신체적 건강을 회복할 뿐만 아니라, 이웃과 함께 운동하며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근력 운동은 노화로 인해 저하되는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자립도를 높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건강 증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건강증진과 평창권역팀(033-330-487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