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ㅣ아이더 |
[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할 크리에이터 크루 ‘EI-CON(아이콘)’ 4기를 모집한다.
EI-CON(아이콘)은 한 시즌 동안 아이더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로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협업 프로그램이다. 아이더는 지난 3기에 이어 이번 4기에서도 글로벌 액션캠 브랜드 인스타360과의 협업을 이어가며, 선발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인스타360 액션캠을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이며, 아웃도어와 라이프스타일 분야뿐만 아니라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AI 활용 크리에이터 등 총 20팀을 선발한다.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고, 오는 2월 발대식부터 6월 해단식까지의 일정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아이콘 4기’는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아이더의 2026년 봄·여름(S/S) 주력 제품을 활용해 매월 영상 1편과 이미지 1건을 제작하게 된다.
아이더는 이들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팀당 200만 원 상당의 아이더 신제품 제공 △인스타360 액션캠 지원 △매월 활동비 50만 원 지급 등이다. 활동 종료 후 진행되는 ‘아이콘 어워즈’에서는 우수 활동자에게 최대 750만 원 규모의 상금도 수여한다. 단순한 제작 지원을 넘어 멘토링, 교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아이콘’은 단순한 홍보 활동을 넘어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하반기 활동한 3기의 경우 총 282건의 콘텐츠를 생성, 누적 조회수 300만 회와 인터랙션 10만 회를 기록하며 브랜드 팬덤 확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이더 관계자는 “EI-CON은 크리에이터와 함께 만들어 온 콘텐츠 성과를 바탕으로 매 시즌 의미 있는 결과를 이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더와 함께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로 새로운 콘텐츠 시너지를 만들어 갈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은 네이버 포털에서 ‘아이더’를 검색한 뒤 연결되는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wsj011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