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원주시, 편의점·경로당 등 총 328곳 한파쉼터 운영

뉴시스 이덕화
원문보기

원주시, 편의점·경로당 등 총 328곳 한파쉼터 운영

속보
EU 집행위원장, 그린란드 위협 관련 트럼프 신뢰성에 의문 제기
취약계층 방한물품 지원
'한파 행동요령' 숙지·준수 당부
원주시 한파쉼터.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시 한파쉼터.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원주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3월15일까지 한파쉼터 운영 실태 점검과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한물품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시민들이 한파쉼터를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달 말까지 한파쉼터를 전수 점검한다. 쉼터 위치, 운영시간 정확성, 표지판 부착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미흡한 사항은 보완할 방침이다.

한파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야간 시간대 이용이 가능한 편의점 한파쉼터에 긴급 지원 재난 물품인 방한워머 190개와 핫팩 2160개를 배부한다.

내달 중에는 한파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마을회관 등에 핫팩 1만2400개를 추가 배부할 계획이다. 자율방재단과 협력해 방한물품을 신속히 전달하고 한파 행동요령을 함께 안내함으로써 시민들의 한랭질환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원주시는 경로당, 마을회관, 행정복지센터, 편의점 등 총 328곳을 한파쉼터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한파쉼터 현황은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주희 안전총괄과장은 "강추위가 본격화한 만큼 한파 대응에 만전을 기해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며 "한파 행동요령을 숙지·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파 6대 행동요령. *재판매 및 DB 금지

한파 6대 행동요령.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