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금테크' 인기에 롯데홈쇼핑, 금·은 실물자산 한정 판매

뉴시스 이주혜
원문보기

'금테크' 인기에 롯데홈쇼핑, 금·은 실물자산 한정 판매

속보
이민성호, 한일전 0-1 패배…U23 아시안컵 결승 좌절
안전자산 관심 급증…'금은방 라이브' 확대 편성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롯데홈쇼핑은 경기 불확실성으로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금은방' 콘셉트의 모바일 생방송을 확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 오후 6시에는 금·은 실물자산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게릴라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를 통해 '금은방 라이브' 첫 방송을 선보였다.

이달 들어 주문액은 첫 달 대비 4배 이상 신장했다. 구매 고객의 절반 이상은 3040세대로 나타났다.

이는 ▲실시간 시세를 반영한 가격 구성, 청구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 ▲홈쇼핑의 검증된 유통·품질 관리 체계 ▲순도, 중량, 인증서 등 구매 판단에 필수적인 핵심 정보의 투명한 공개 ▲모바일 라이브의 실시간 소통 방식이 결합되며 시너지를 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삼성금거래소의 '실버바(1000g)', '골드바(50g), 실버바(100g)세트'를 판매한다.


가격은 당일 국제 시세를 기준으로 책정된다.

두 상품 모두 고순도 제품으로,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한국귀금속감정원 인증을 보유했다.

또 21일 오후 9시에는 금, 은 전문기업 '아시아골드'의 '병오년 말 골드바'를, 22일에는 삼성금거래소의 '말 실버바'와 '잔망루피 골드바' 등을 정규 방송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