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SB성보,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농식품 펀드에 전략적 출자

뉴스1 이재상 기자
원문보기

SB성보,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농식품 펀드에 전략적 출자

서울맑음 / -3.9 °

스마트팜·친환경 농업·F&B로 이어지는 농식품 사업 기반 강화



SB성보 자회사 SB위드아그로의 스마트팜 온실 전경. 자동화된 재배 환경을 통해 계절적 제약을 줄이고 안정적인 농업 생산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SB성보 제공

SB성보 자회사 SB위드아그로의 스마트팜 온실 전경. 자동화된 재배 환경을 통해 계절적 제약을 줄이고 안정적인 농업 생산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SB성보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SB성보가 농식품 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관련 분야에 대한 전략적 투자에 나섰다.

SB성보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농식품 펀드에 유한책임투자자(LP)로 참여하며, 생산부터 소비로 이어지는 농식품 산업 전반에 대한 투자 기반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자는 농식품 산업의 기술 및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판단의 일환이다. 해당 펀드는 농식품 및 연관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된다.

SB성보는 스마트팜 기반의 작물 연구·재배를 담당하는 SB위드아그로, 친환경 농자재를 개발·공급하는 SB위드크롭스,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신선 작물을 활용한 F&B 브랜드 윤잇(yunit) 등을 통해 농업 생산부터 소비까지 연결되는 사업 구조를 구축해 왔다.

이번 펀드 출자는 이러한 기존 사업과 연계 가능한 외부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를 넓히고 농식품 사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 전략의 연장선이다.

SB위드아그로의 실내 수직농장에서 엽채류가 재배되고 있는 모습. 작물 재배 조건에 맞춘 온·습도 관리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사진=SB성보 제공

SB위드아그로의 실내 수직농장에서 엽채류가 재배되고 있는 모습. 작물 재배 조건에 맞춘 온·습도 관리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사진=SB성보 제공


회사 측은 이번 출자를 통해 농식품 산업 전반의 기술 트렌드와 시장 흐름을 보다 면밀히 파악하고 향후 사업 확장과 파트너십 기회 발굴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SB성보 관계자는 "이번 펀드 출자는 농식품 산업의 구조적 성장과 지속가능성에 주목한 전략적 판단"이라며 "스마트팜, 친환경 농업, F&B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투자와 협업 기회를 지속해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