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컬리, AI 프로필 생성 서비스 'AI 스튜디오' 출시…일주일 만에 7만 건 생성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컬리, AI 프로필 생성 서비스 'AI 스튜디오' 출시…일주일 만에 7만 건 생성

서울맑음 / -3.9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AI 스튜디오'를 출시했다.

AI 스튜디오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인형, 영화배우, 옛날 캠, 한복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컬리 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의 생성형 AI를 활용해 구현했다. 지난달 중순 기획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마케터 등 사내 구성원들이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해 이달 12일 오픈했다.

컬리 고객에게는 하루 한 장씩 이용권이 주어진다. 이미지 생성 시 이용권이 차감되며, 친구에게 공유한 링크로 이미지가 생성되면 한 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픈 일주일 만에 누적 7만여 건의 이미지가 생성됐다.

컬리는 앱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운영하고 있다. 앱 하단 '라운지'에서는 상품을 추천하는 '마이 컬리템'과 투표·추천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컬리 앱과 연동되는 AI 식단 관리 앱 '루션'도 선보였다.

컬리 관계자는 "AI 스튜디오는 고객이 앱 내에서 쇼핑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풍성하게 만드는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