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예천천문우주센터, 목성 공개 관측…사전예약 40명 모집

뉴시스 김진호
원문보기

예천천문우주센터, 목성 공개 관측…사전예약 40명 모집

속보
검찰, 신용해 전 교정본부장 구속영장 신청 반려
24일 오후 7시~8시 공개관측
[예천=뉴시스] 예천천문우주센터 전경 (사진=예천군 제공) 2026.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예천=뉴시스] 예천천문우주센터 전경 (사진=예천군 제공) 2026.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예천=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2026년 목성 공개관측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지난 10일 목성 충(衝)을 맞아 기획됐던 목성 공개관측회는 기상악화로 인해 취소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목성과 목성의 대표 위성인 갈릴레이 4대 위성(이오·유로파·가니메데·칼리스토)을 비롯해 오리온 대성운, 플레이아데스 성단 등 유명한 천체를 함께 볼 수 있다.

행성의 충은 지구에서 볼 때 태양 반대편에 행성이 위치하는 시기다.

밤하늘 내내 행성을 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지구와의 거리가 가장 가까워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행성을 가장 밝고 크고 자세히 볼 수 있다.

초보 관측자도 망원경으로 특징을 확인하기 쉬운 '행성 관측 최적기'이다.


이번 공개관측회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오는 19일부터 만 5세 이상을 대상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예약 시스템 문제로 참가비는 유료(1000원)이지만 이에 상응하는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측회 참가자는 24일 오후 6시40분까지 센터 스타하우스에 도착, 안내에 따라 천문대로 이동한 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다만 기상 상황에 따라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예천천문우주센터 관계자는 "기상 악화로 취소됐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재개되는 만큼 더 유익하고 풍성한 공개관측회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