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포스코인터내셔널, 꾸준한 성장 전망…목표가 7만6000원"-하나

머니투데이 김창현기자
원문보기

"포스코인터내셔널, 꾸준한 성장 전망…목표가 7만6000원"-하나

서울맑음 / -3.9 °
포스코인터내셔널 송도 본사

포스코인터내셔널 송도 본사



하나증권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올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20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6만6000원에서 7만6000원으로 올렸다.

유재선 하나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3% 늘어난 8조원을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1% 증가한 2328억원을 예상한다"며 "소재 사업에서는 철강 이익률이 전년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나 환율 약세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여지가 있다"고 했다.

유 연구원은 "투자 법인은 신규 인수 팜 농장이 연결 인식되고 모터코어 법인 흑자전환을 바탕으로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에너지 사업에서 미얀마 가스전은 투자비 잔액 감소로 이익이 소폭 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넥스는 증산 완료로 분기 최대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호주 동부 지역 내수 천연가스 수급 불균형이 해소되지 않는 한 증익 추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유 연구원은 "안정적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를 기반으로 기업 ROE(자기자본이익률) 제고를 위한 투자 활동이 이어지고 있어 긍정적"이라며 "팜 사업도 규모의 경제 확보와 정제를 통한 프리미엄 전략이 올해 하반기부터는 확인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김창현 기자 hyun1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