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맨체스터 시티, '英 국대 센터백' 게히 영입 공식 발표! '등번호 15번+5년 반 계약'

인터풋볼
원문보기

[오피셜] 맨체스터 시티, '英 국대 센터백' 게히 영입 공식 발표! '등번호 15번+5년 반 계약'

서울맑음 / -3.9 °

[인터풋볼=김현수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마크 게히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맨시티는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게히와 5년 반 계약을 체결했다. 등번호는 15번이다. 잉글랜드 국가대표이자 크리스탈 팰리스 주장 출신, 세계적으로도 존경받는 수비수 중 한 명인 게히가 맨시티에 합류했다"라고 발표했다.

게히는 "우선 맨시티와 같은 이런 빅클럽에서 뛸 수 있어 영광이다. 나는 항상 더 나아지고 싶다는 집착이 있었고, 맨시티는 이를 실현할 완벽한 환경이다. 팬과 선수, 감독 모두 최고라고 들었다. 여기서 내 능력을 발전시키고, 팀에도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맨시티가 그간 이룬 성공은 솔직히 말해서 절대적이다. 클럽이 지금까지 성장해 온 과정과 앞으로도 성장하려는 목표가 놀랍다. 나는 팀을 돕고, 클럽이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맨시티에는 높은 수준에서 활약하며 많은 우승을 경험한 선수들이 있고, 동시에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기 위해 합류한 젊은 선수들도 많다. 나는 그 일부로서 최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하며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라며 각오를 던졌다.

게히는 2000년생, 잉글랜드 국가대표 센터백이다. 신장은 182cm로 센터백치고 평범하지만, 최정상급 수비력, 빌드업 능력을 비롯해 리더십, 경기 운영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첼시, 스완지시티를 거쳐 2021년 팰리스 입단 후 기량을 만개했다.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하며 핵심으로 거듭났고 팀의 '캡틴'도 맡았다. 지난 시즌에는 주장 완장을 차고 잉글랜드 FA컵, 커뮤니티 실드를 제패하는데 크게 일조했다.


특급 센터백인만큼 영입 경쟁은 치열했다. 다만 게히는 오는 여름 자유계약(FA)이 될 예정이라 대다수 빅클럽들은 여름에 영입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그런 와중 맨시티가 이번 겨울 영입에 적극적이었다. 주전 센터백 요슈코 그바르디올, 후벵 디아스가 모두 장기 부상 이탈해 대체자 확보가 시급했기 때문. 맨시티의 참전으로 협상은 급물살을 탔다. 팰리스도 계약 만료 전 이적료를 받고 게히를 보내는 것을 합리적으로 판단해 이적이 성사된 것으로 보인다.

결국 게히는 맨시티 유니폼을 입게 됐다. 맨시티는 정상급 공격수 앙투안 세메뇨에 이어 게히까지 영입해 공수 모두 최고의 전력 보강에 성공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