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남교육청, 돌봄 인프라 확충…월봉온돌봄센터 준공 점검

국제뉴스
원문보기

충남교육청, 돌봄 인프라 확충…월봉온돌봄센터 준공 점검

서울맑음 / -3.9 °
[박의규 기자]
온돌봄월봉(인공지능 활용 체육시설)/충남교육청 제공

온돌봄월봉(인공지능 활용 체육시설)/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9일(월), 학생 중심의 촘촘한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천안 '월봉온돌봄센터'를 방문하여 준공 및 운영 준비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온돌봄센터의 시설 구축 현황과 향후 운영 계획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안정적인 개관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봉온돌봄센터'는 천안 월봉초등학교 내 별관 1~2층에 조성된 거점형 체험학습 시설로, 총 16실 규모로 2026년 3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과 돌봄 지원을 병행하는 복합형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 내부에는 요리 체험이 가능한 조리실 온독서를 위한 도서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체육시설 등 학생의 흥미와 발달을 고려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평일 방과후 뿐만 아니라 일요일에도 운영될 계획으로 학교 밖 체험과 연계한 돌봄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지역 돌봄 기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온돌봄센터는 학교 안팎의 자원을 연계해 학생과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는 핵심 거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돌봄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q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